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가 스타트업 지식재산권 오픈 이노베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텔렉추얼브릿지(대표 문석기)와 지식재산권 NFT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FT 기술의 특장점을 통해 전통 특허 시스템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발명 아이디어 및 기술 분야에서 NFT 거래가 일어날 수 있는 시장을 개척하며 이를 위해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인텔렉추얼브릿지는 지식재산권 관련 서비스 및 운영 노하우를 플랫폼 개발 및 시장 활성화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사가 함께 기획 중인 지식재산권 NFT 플랫폼은 특허를 내지 않아도 발명의 소유권을 인정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본 플랫폼을 통해 발명 아이디어 및 기술의 NFT 발행에 하루 만에 등재 가능한 NFT를 활용하여 시간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아이콘루프 김종협 대표는 “지식재산권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새로운 도전으로서 매우 기대된다.”라며 “지식재산권 전문 기업인 인텔렉추얼브릿지와 함께 기존 특허 시장의 고충을 확실히 해소하는 혁신을 만들 것.”이라 전했다.
인텔렉추얼브릿지 문석기 대표는 “기존의 특허 시스템을 대체하여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허와 달리 작은 아이디어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기술을 손쉽게 접목,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미지 제공 : 아이콘루프 https://www.iconloop.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