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복약안내 서비스 운영사 '터울' 약국 맞춤 지면' 서비스 출시2022-12-14 14:12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매약 매출 35% 올리는 약봉투가 있다고.png
매약 매출 35% 올리는 약봉투가 있다고2.png

약국용 복약안내 'PillDoc(필독)'을 운영하는 터울 주식회사에서 '약국 맞춤 지면'을 출시했다. 


약국 맞춤 지면의 출발은 대전의 한 약국에서 시작했다. 필독은 다른 복약안내문과 달리, 복약안내문에 타케팅 광고가 실린다. 대전의 약국은 이 광고를 자체 광고로 활용하고 싶어 했다. 그래서 당뇨환자에게 매약할 의약품이 복약안내문 광고 영역에 나오길 원한 것이다.


필독은 이러한 제안을 바탕으로 ‘약국 맞춤 지면’을 출시했다. 특정 약이 처방되는 환자에게 약국에서 미리 만들어 놓은 ‘광고’ 형태의 컨텐트가 출력되는 서비스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환자에게 유산균이 필요할 것 같으면 미리 유산균을 ‘광고 컨텐트’가 나오도록 하고,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약을 처방받은 환자에게는 ‘코엔자임Q10’과 같은 ‘광고 컨텐트’가 나오도록 하는 것이다. PillDoc은 기본 템플릿들을 구성하여 약사들이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이를 통해 보다 상세한 복약안내도 가능하다. ‘알러지 비염 예방법’, ‘임신 중 복용 가능한 약물 성분’, ‘해열제 복용 간격’ 등 추가적인 복약안내가 필요하지만, 약사 입장에서는 반복적으로 복약지도 해야 하는 내용을 자동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터울 주식회사에 따르면, 특정 의약품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평균 35%의 매출이 증가했다.


이미지 제공 : 터울 주식회사
#필독# 약국 맞춤 지면# 터울# 복약 안내# 약국 서비스 스타트업# 약봉지 서비스# 약봉지 광고# 약봉투 광고# 약국 입지 관리 서비스# 약국 입지 전문가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