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팬들’, 거래액 전년도 대비 1000% 성장2022-12-01 17:04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팬들’ 거래액 전년도 대비 1000% 성장.png

패니지먼트 가 운영하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팬들(fanddle)’이 2020년 6월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2022년 한 해 동안에만 약 1,000%의 성장세를 보이며 고속 성장 중이며 지난 2년간 글로벌 유저들의 선물 거래 건수는 총 1만 7천 건, 다운로드 회원 수도 5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팬들 서비스는 글로벌 30개국의 한류 팬 유저가 유입되고 있고, 실제 결제가 이루어지는 국가는 17개국에 달하여 회원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른 시일 내에 유저 다운로드 수는 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서비스 활성도도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해외 글로벌 팬들에게만 서비스되는 현시점에서 현지 해외 셀럽들도 ‘팬들’ 에 유입됨에 따라 미국, 일본, 대만을 기점으로 현지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한국을 비롯 해외 유저와 유저 간 팬 커머스 선물 서비스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시하 대표는 “이제 한류가 글로벌 문화 현상의 한 흐름이며, 한류 콘텐츠는 영향력 있는 글로벌 문화 공동체인 한류 팬덤을 형성하는 위력을 과시함과 동시에 한류 팬덤은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강력한 결집력과 상호 연대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팬덤 서비스에 필요한 디테일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웹 3.0 공간이자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패니지먼트는 스포티파이(Spotify)와 클라르나(Klarna)를 배출한 유럽의 실리콘 밸리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영향력 있는 기관의  Accelerating 및 데모데이를  마쳤다고 밝혔다.  팬들 서비스의 글로벌 화 가능성 타진하고, 현지 유통 라인 및 스웨덴의 셀럽들과 다이렉트 밋 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 확장성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패니지먼트

http://fanddle.net   

#팬 플랫폼# 팬덤 미디어# 팬덤 서비스# 팬덤 스타트업# 팬덤 플랫폼# 아티스트 소개# 덕질 플랫폼# 덕질 서비스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