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디라이트(D’Light∙대표변호사 이병주, 조원희)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서울 드림플러스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1시간에 끝내는 정기 주주총회 A to Z' 세미나를 연다.
스타트업들이 간과할 수 있을 ‘3월 정기 주주총회’와 이를 위한 적법한 절차를 안내한다. 여기에는 주주총회의 기본개념은 물론, 주주총회 관련 모든 사항이 한 시간 내에 다뤄질 예정이다.
소규모의 법인이라 할지라도 주주총회는 상법상 주요하게 챙겨야 하는 사항으로, 회사의 경영을 위한 법적 매뉴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이라면, 주요 주주들과의 의사결정 과정에 정기 주주총회의 절차를 따라야 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기 주주총회의 절차/방법, 적법한 주총 진행 꿀팁 (강송욱 변호사) △정기 주주총회 의사록 등 주총 문서 작성하기 (장정화 변호사) △주주총회 경험 공유 및 질의응답 (안희철, 장정화, 강송욱 변호사)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법무법인 디라이트 조원희 대표변호사는 "주주총회는 재무제표 승인, 회사 정관 변경과 같이 회사의 운영 전반에 대한 중요 사항을 결정하는 자리.”라며 “경영진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주주총회의 실무상 절차 등 유용한 정보들을 심도 깊게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라이트는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이들에 한해, 주주총회 의사록 참고 문서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이벤터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주최하며, 드림플러스가 후원한다.
이벤터스 신청 링크 바로가기 -> https://event-us.kr/dlight/event/58789
이미지 제공 : 법무법인 디라이트 https://dlightlaw.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