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기안전원(이사장 이형우)은 에어메이커 해커톤 행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에어메이커 해커톤 행사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공기안전과 대기환경 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는 행사다.
최근 미세먼지 및 대기환경 오염이 심각해짐에 따라 공기안전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 전반적 관심이 높아지며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된 시점이다.
에어메이커 해커톤은 우수 아이디어 기반 팀 빌딩, 메이커 스페이스를 활용한 MVP 개발, 노코드 플랫폼 활용 랜딩페이지 제작, 공기안전산업/메이커/노크드멘토링 등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어메이커 해커톤 행사 참여자 및 우수자에 대해 특전 및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해커톤에는 국내 노코드 플랫폼 ‘웨이브온’을 운영 중인 스카이링크도 함께 참여한다. 웨이브온은 소프트웨어 개발 지식 없이도 SaaS 수준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노코드 툴이며, 서울대 및 네이버 출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주축이 돼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 기술력을 인정받아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웨이브온 공완식 대표는 해커톤 참여를 통해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실제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우 한국공기안전원 이사장은 “한국필터시험원 및 웨이브온과의 협업을 통해 광주·전남지역 내 메이커 및 노코드 무브먼트를 확산하고 공기안전 산업 청년 창업유망주 발굴을 통한 공기산업 생태계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어메이커 해커톤은 2023년 1월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무박 2일 진행되며 모집은 1월 8일 자정(24:00)까지며 참여는 한국공기안전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상세한 정보가 제공된다. http://www.koasi.or.kr/kor/board/board_list.php?m=v&idx=2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