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가 AI를 활용해 개인화되고 정교화된 전통주 'AI 추천 퀴즈'를 선보인다.
술담화는 자사 운영 온라인 전통주 쇼핑몰 ‘담화마켓’에서 소비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목적으로 AI 추천 퀴즈를 도입했다. 신규 서비스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하는 정교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이 서비스의 목적이다.
담화마켓에 접속하면 만나볼 수 있는 AI 추천 퀴즈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원하는 주종을 선택하고, 간단한 맛에 대한 선호를 묻는 문항에 답하면 세 가지 술을 추천한다.
AI는 담화마켓에서 판매 중인 600여 종 가량의 전통주 중 고객의 취향에 맞춰 추천한다. 600여 종의 전통주는 술담화 소믈리에가 정리한 수치를 바탕으로 5차원 공간에 좌표로 놓이고, AI는 소비자의 답변에 가장 근접한 좌표의 제품을 추천한다. 이는 담화마켓 내 판매하는 전통주 종류가 늘어날수록 더욱 개인화된 추천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술담화는 향후 리뷰 데이터에 기반해 더욱 개인화된 추천으로 서비스를 정교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술담화 이재욱 대표는 “전통주를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구매하려고 했을 때의 막막함을 기억한다. 많은 종류의 전통주 중에서 취향에 맞는 술을 찾는 것을 운에 맡겼다“라며 “수많은 전통주를 보며 막막함을 느낄 소비자에게 술담화의 AI 추천 퀴즈가 솔루션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술담화 https://www.sooldamh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