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서빙로봇 개발사 '브이디컴퍼니', 서빙로봇 누적 판매 3천대 달성2023-01-18 16:39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브이디컴퍼니] 로고.jpg
 

국내 시장에 서빙로봇을 도입한 브이디컴퍼니가 설립 4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 3천 대를 달성했다. 


브이디컴퍼니는 2022년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50억 원을 기록했다. 2019년 이후 2022년까지 연평균 매출성장률(CAGR)은 192%에 달한다. 2022년 전체 매출 중 서빙로봇 판매 대수는 총 1천4백대로, 전국 2천 개 매장에 3천 대 서빙로봇을 누적 판매한 실적이다. 


서빙로봇이 가장 많이 판매된 업종별로는 고깃집이 26%로 가장 많았고, 탕 및 전골류(18%), 해산물 및 생선요리(12%), 한식(10%), 뷔페(6%) 등의 순이었다. 


지난해 브이디컴퍼니는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2019년 창업 이래 1,449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며 지난 11월, 하나벤처스로부터 99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서빙로봇과 각종 디바이스를 결합시킨 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로봇 2.0’을 선보이며, 외식업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애슐리퀸즈, 빕스 등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서빙로봇을 공급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 11월에는 외식업 통합 관리 솔루션 ‘브이디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사업 보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골프장 및 스크린골프장 매출이 2021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외식업 외 업종으로의 확산도 두드러졌다. 외식업뿐만 아니라 스크린골프장, 병원, 학교, 휴게소 등 다양한 업종의 매장 자동화를 지원한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이사는 “고물가에 최저임금 인상, 인력난까지 겹치며 많은 자영업자들의 인력 구하기가 더욱 어려워지는 가운데 매장 자동화가 해결책이 될 것이다. 브이디컴퍼니의 솔루션들이 매장 운영 효율을 극대화해 직원들의 업무 강도를 낮추고 대면 서비스 질을 향상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올해 상반기 중 안정성 및 주행성이 향상된 신규 서빙로봇을 출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외식 매장을 오픈, 브이디컴퍼니의 모든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접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 : 브이디 컴퍼니

http://www.vdcompany.co.kr/ 

#브이디컴퍼니# 서빙 로봇# 로봇 스타트업# 식당 로봇# 로봇 스타트업# 로봇 테크# besuccess# 비석세스# 보도자료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