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1인주거 전용 대안주거 플랫폼 '고방', 2월 한 달간 이용자 수 20만 명 돌파2023-03-16 15:24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네오플랫] 사진.jpg

1인주거 플랫폼 ‘고방’의 2월 한 달 이용자 수(MAU)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전년 동기보다 무려 2.5배나 증가한 수치다. 


고방은 원룸 · 오피스텔 외 1인가구에게 적합한 대안주거를 다루는 1인주거 플랫폼으로, 원룸텔, 고시원, 쉐어하우스, 코리빙, 청년주택, 룸메이트 등 폭넓은 주거 정보를 다룬다. 특히 주거 매물 뿐만 아니라, 자취꿀팁, 청년지원 정책 등 1인가구에게 필요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방은 지난해 연간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한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2년 12월 월간 이용자 수 12만, 23년 1월에는 16만 명을 달성했으며, 2월에는 2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고방 이용자의 약 80% 는 20·30대의 젊은 1인가구이며, 평균 이용시간은 7~8분으로 동종 업계 서비스 대비 안정적인 체류시간을 보인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고방 내 비즈니스도 성장세다. 2월 한 달간 고방에 등록된 지점들의 누적 조회수는 150만 건을 넘어섰고, 일 평균 비즈니스 거래 예상 건수 또한 1,200건 이상을 기록했다. 비즈니스 규모로 따질 경우 하루 평균 4억원 대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치다. 


고방을 운영 중인 네오플랫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과 고금리 여파로 대학가 근처 원룸의 임대료가 가파르게 상승하여 학생들의 부담이 커졌다.”라며, “이에 따라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에 관리비를 아낄 수 있고, 식사까지 제공해주는 대안주거로 눈을 돌리는 청년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고방은 원룸텔, 고시원, 쉐어하우스, 코리빙 등 대안주거를 다루는 임대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방을 등록할 수 있으며, 원 포인트 지점 관리가 가능한 U사장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 : 네오플랫

https://gobang.kr/view/main 


#네오플랜# 고방# 1인주거 플랫폼# 1인주거 플랫폼 고방# 프롭테크# 1인가구# 1인가구 집# besuccess# 비석세스# 보도자료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