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AI 설비 예측진단 솔루션 개발사 '원프레딕트', GS파워에 ‘가디원 모터’ 산업AI 모터 진단 솔루션 공급2022-12-14 15:02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이미지] GS파워, 가디원 모터 도입.png
 

산업AI 기반 설비 예측진단 솔루션 ‘가디원(GuardiOne®)’의 개발사 원프레딕트가 최근 GS파워에 모터 종합 진단관리 솔루션 ‘가디원 모터’를 공급했다. GS파워는 안양 열병합발전소 내 터빈 및 변압기 설비에 각각 ‘가디원 터보’와 ‘가디원 서브스테이션’을 적용한 데 이어, 안양 및 부천 발전소 내 주요 모터 설비를 대상으로 한 금번 ‘가디원 모터’ 추가 도입을 통해 스마트플랜트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가디원 모터’는 산업용 모터에서 발생하는 전류 데이터를 산업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모터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전류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진단 범위가 넓고 도입/운영 비용이 합리적이라는 장점은 있다. 더불어, SaaS 형태로 해당 제품을 도입할 경우, 도입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더욱더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그 덕분에 GS파워처럼 관리해야 할 설비 대수가 많고 설비 중요도가 높은 에너지발전사, 석유화학 기업 및 제조사에 적용되어 산업 현장 내 체계적인 설비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GS파워는 국내 친환경 에너지 산업 대표 기업으로서, 산업AI, 빅데이터, IoT 등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플랜트 구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가디원 제품군을 통해 설비 관리 시스템을 디지털화했을 뿐만 아니라, 지능형 운영/정비 시스템, 스마트 안전/환경 관리 시스템 등을 전략적으로 도입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플랜트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GS파워의 발전사업부문장 김응환 전무는 “지역 주민들의 일상부터 에너지 업계의 지속가능한발전까지 책임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산업AI 기반 가디원 설비 예측진단 솔루션을 추가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소 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해 산업 현장 내 안전성을 제고하고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원프레딕트 윤병동 대표이사는 “발전소 내 설비 진단관리는 이전부터 존재해왔지만, 디지털화를 통해 가장 빠른 변화와 혁신이 기대되는 분야”라고 강조하며, “가디원은 기계설비 및 AI 전문 인력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고도화되고 있는 솔루션이며, 현재 GS파워를 비롯한 업계 대표 기업들에 활발히 도입되어 각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원프레딕트

https://ko.onepredict.ai/ 


#원프레딕트# 가디원 모터# 가디원 터보# 가디원 서브스테이션# 스마트플랜트 스타트업# 스마트플랜트 운영# 스마트플랜트# 발전소# 화력발전소# 수력발전소# 원자력발전소# SaaS 서비스# 예측진단 솔루션# 에너지 발전사# 석유화학기업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