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인플루언서 영향력 분석 솔루션 '피처링',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이드 공개2024-02-27 11:15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사진자료] 피처링 로고.jpg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장 효과적인 시간으로 인스타그램은 화요일 오후 11시부터 오전 2시까지, 유튜브는 수요일 오전 12시부터 오전 3시까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플루언서 영향력 분석 스타트업 피처링(대표 장지훈)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피처링 플랫폼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ROI 가이드’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피처링은 향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사점으로 아마추어 인플루언서가 사라지고 투자대비수익률(ROI)을 고려한 체계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가 생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팔로워들로부터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인기를 얻고, 전체적인 인플루언서들의 협업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의 ROI를 캠페인에 사용된 비용 대비 캠페인을 통해 얻은 이익으로 설정하고, ROI를 고려한 체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얻은 이익을 인지 및 도달, 고려, 전환 등 3가지 결과로 세분화했다.


브랜드 및 상품을 대중에게 알리고 싶은 경우 조회수, 팔로워 증가량 등의 인지 및 도달 지표를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소비자가 쇼핑할 때 특정 브랜드와 상품을 고려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팔로워들이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저장하는 반응을 목표로 정할 수 있다. 전환을 목표로 설정할 경우 소비자의 최종 구매 결정을 마케팅 성과 지표로 책정하면 된다.


피처링은 ROI를 높이기 위한 추가 방안으로 SNS 플랫폼 별 효율적인 마케팅 시간을 제시했다. 피처링 데이터베이스 내 최근 3개월간 조회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튜브의 평균 조회수가 가장 높은 시간은 수요일 오전 12시에서 오전 3시까지로 나타났다. 또한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 오디언스 50만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스타그램 오디언스의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화요일 오후 11시부터 오전 2시까지였다.


피처링 장지훈 대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데이터에 기반해 목표를 잡고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고 있어 마케팅을 진행하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모두 상황에 따라 지표를 잡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피처링은 2019년 카카오 출신들이 주축이 돼 만든 인플루언서 데이터 관리 스타트업이다. 온라인상의 모든 인플루언서를 데이터화해, 누구나 쉽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비전을 갖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하는 ‘피처링’과 인플루언서가 자체적으로 영향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시나몬’ 서비스가 있다. 피처링은 현재까지 제일기획, HS애드,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동서식품 등 대기업을 약 포함한 9,500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 피처링 


#피처링# 인플루언서 영향력 분석 솔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이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석세스# 보도자료# besuccess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