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한복생활(대표:신준영)에서 ‘신: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15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신:서울: 오봉도 프로젝트’는 조선 시대의 대표작 ‘일월오봉도’를 모티브로 하여 조선의 시대상과 현대를 아우를 수 있는 패턴을 자체 디자인하여 실생활 제품에 적용하였다. 15일부터 진행 예정인 펀딩은 4가지 리워드로 구성하고 있다. 첫 번째로 커스텀 스니커즈로 서울을 상징하는 광화문과 한국의 오봉 중 세 봉우리를 패턴 디자인하여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두 번째로 옷소매 끝에 자체 패턴 디자인 셔츠로 한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무는 일상한복을 선보인다. 이와 관련해 ‘너른바지’를 모티브로 한 ‘너른바지 슬랙스’와 서울의 낮과 밤을 보여줄 수 있는 악세사리 아이템인 ‘댕기 스카프’도 함께 펀딩 제품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준영 대표는 “서울의 독보적인 정체성을 어떤 형태로 담을 수 있을지와 ‘서울’을 대표하는 일상복을 고민했습니다.”고 말하며, “현대의 서울은 무채색이지만 과거의 서울은 다채로운 색감으로 생동하는 도시였습니다. 그래서 신:서울은 현대의 서울을 살아가는 도시인들을 위한 전통 OOTD를 제안합니다.” 라고 밝혔다.
주식회사 한복생활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고 씨엔티테크(주)가 보육하는 ‘오늘전통창업 4기’ 에 선정되어 최초의 한복 온라인 플랫폼 ‘갓복(GATBOK)’을 운영, 판매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한복상점’에 참여하여 오프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와디즈 펀딩 바로가기: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226961?utm_source=wadizshare_in&utm_medium=url
이미지 제공: 주식회사 한복생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