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정부사업 협업관리솔루션 웰로비즈를 운영하는 웰로가 오는 8월 23일에 '외주 개발부터 서비스 마케팅까지 성공적으로 2023년 하반기 진행하기’ 웨비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디바인스, 똑똑한개발자, 엠브이픽과 함께 진행하는 공동 웨비나로, 4개사의 전문 분야에 대한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웰로비즈는 자체 개발한 공공 정책 금융데이터 수집-처리 프로세스 기술을 통해 기업 대상으로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는 구독형 SaaS 서비스다. 작년 6월 런칭 이후 8월 기준 가입 기업은 1,150개를 돌파하였고, 가입 기업이 관리하는 사업 규모가 1조 4,0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렇게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27회의 다양한 웨비나를 진행해 Tips 선정, 조달사업 등 정부 사업 등 관련 정보가 필요한 기업들에게 도움을 제공해 왔다.
디바인스는 국내 서비스 빌더로 IT SaaS 플랫폼 및 업무 맞춤 자동화 툴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제작부터 앱 개발, IR 자료 제작까지 스타트업 빌더로서 뛰어난 결과물 도출뿐 아니라 BM 검증 및 사업성 검토까지 지원하고 있다.
엠브이픽은 플랫폼, 솔루션 전문 외주 개발사로, 2022년 청년창업사관학교 프로젝트 15건을 수주하고, 평점 9.7점을 기록 했다. 이 외에도 현대중공업 신사업 프로젝트 오아시스 플랫폼, 포스코건설 자재 관리 내부 솔루션 등 대기업 프로젝트와 시리즈B 이상의 스타트업 급구의 포스기 버전 개발, 핏펫의 알로벳 플랫폼 등 스타트업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이 있어, 소규모부터 대규모까지 다양한 프로젝트의 수행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
똑똑한개발자는 대한민국 1위 웹/앱 에이전시로 사용자 경험(UX)을 중심으로 디자인과 기획을 하여 플랫폼 개발하고 브랜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지식 없이도 15분이면 충분한 IT 프로덕트 제작 준비 솔루션인 포스투(POSTOO)를 런칭해 운영 중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2023년 하반기 정부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로드맵 △하반기 시기별로 지원금 사용, 사업비 정산 등 필수로 알아야 할 내용 △기업 단계별로 필요한 기획, 유저테스트, 개발, 마케팅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 기업인 디바인스, 똑똑한개발자, 엠브이픽이 공유한다. 또한, 웨비나에 참석하는 기업에게 ‘웰로비즈 컨시어지 상담권’과 ‘3사의 맞춤형 1:1 상담권’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 줌 라이브를 통해 개최되며, 이벤터스에서 ‘웰로비즈’를 검색하여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완료 후, 웨비나 시작 1~2시간 전에 이메일로 접속 가능한 링크가 전달될 예정이다. 웨비나 관련 문의는 웰로비즈를 통해 할 수 있다.
웰로 김유리안나 대표는 ‘이번 웨비나는 웰로비즈뿐만 아니라 디바인스, 똑똑한개발자, 엠브이픽과 함께 하는 공동 웨비나로 각 사의 전문 분야에 대해 프로덕트를 구상하고 개발 중인 모든 스타트업에게 현시점에서 필요한 정보를 나눌 예정’이라고 말하며, ‘웨비나 참여 기업들이 프로덕트의 단계와 그에 맞는 외주 개발의 필요성을 이해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체계적으로 하반기 정부사업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 제공: 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