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육성 기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가 8월 24일(목) 오전 10시부터 충남창업마루(천안)에서 창업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41회 ‘충남창업포럼’을 개최한다.
충남센터는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겪는 심리적 압박을 완화하고, 경영의 기초 체력이 될 수 있는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해 ‘공감받는 리더를 위한 소통과 협력’이란 제목으로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 많은 창업가가 미래의 불투명성, 성장에 대한 압박, 성공의 불확실성 등으로 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기 때문이다.
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창업가들의 건강한 마음을 지키는 것도 지속 가능한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를 위해 무척 중요하다”며 “창업자들의 멘털케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충남창업포럼에는 이음 심리상담연구소 안준범 소장이 참여해 포럼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준범 소장은 현재 여러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상대로 심리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두산베어스 선수단을 위한 심리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포럼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수며, 포스터 상단 QR 코드 및 구글 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포럼 참가 신청(구글 폼): https://forms.gle/NS9GqyZ8jMQDq2fw7
이미지 제공: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