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이장례연구소(대표 송슬옹)가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인 ‘스텝업 도전 기업’에 선정됐다.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우수한 혁신성과 창의적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갖춘 우수 스타트업을 지원·육성하는 제도다.
고이장례연구소는 맞춤형 장례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장례 스타트업이다. 장례 비용 계산기, 장례식장 검색, 후불제 상조 견적 비교 등의 서비스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장례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선정으로 고이장례연구소는 사업화 단계의 기업을 지원하는 '스텝업 도전 기업 보증'에 따라 최대 10억 원 한도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송슬옹 고이장례연구소 대표는 “상조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뛰어난 장례지도사를 확보하고, 디지털 기반의 장례 서비스 경험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며 서비스 개발뿐 아니라 사업화 측면에서도 대기업 계열사와 기업 상조 도입을 논의 중이며 기업 상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이장례연구소는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이미지 제공 : 고이장례연구소
https://www.goifunera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