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무인매장 관리 플랫폼 운영사 ‘하이어엑스’, 인포뱅크와 IBK캐피탈로부터 프리 A 브릿지 투자 유치2022-11-18 15:23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unnamed.jpg


오프라인 매장 업무관리 플랫폼 ‘워키도키’ 및 우리 동네 무인매장 관리 서비스 ‘브라우니’ 운영사 하이어엑스가 인포뱅크와 IBK캐피탈로부터 프리 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워키도키는 오프라인 매장관리를 위한 체크리스트 기반의 디지털 업무 관리를 통해 편의점, 음식점, 카페 등 약 8,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재는 스타벅스 DT 주차 관리, 경비 건물관리, 공유 오피스 청소관리 등 SaaS 툴로 점차 적용되는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브라우니’는 무인 매장으로 시작했으나 주기적인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무인 매장이 될 수 없었던 기존 시장의 pain point를 해결하고자 작년 10월부터 베타서비스를 6개월 동안 진행했다. 올해 5월 정식 서비스 출시 했다. 


하이어엑스는 긱워커 매칭부터 Task 기반의 업무를 요청할 수 있는 구인·구직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오프라인 매장관리 자동화를 돕는 ‘워키도키’에 긱워커 매칭 서비스를 더 해 구인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금번 투자를 집행한 인포뱅크 김종철 이사는 “하이어엑스는 현재 주력하고 있는 오프라인 및 무인 매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태로의 확장 가능성과 함께 단순노동, 건물관리, 전문 청소 등의 업무 및 이를 IT를 통해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기능적 확장 가능성이 있다.”라며 “청년, 노년, 경력단절, 외국인, 장애인 등 다양한 긱워커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관리자 및 노동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서비스로의 큰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다.”라고 말했다.


하이어엑스 권민재 대표는 “워키도키는 주기적인 관리와 단순 업무가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필수적인 SaaS 형태의 업무 툴로 성장하며, 브라우니 서비스는 전국 서비스 지역 확대는 물론, LBS 기반 지역 특화 긱워커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어엑스 올해 중소기업벤처부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연속 3년 선정, 신한 스퀘어 브릿지 서울 인큐베이션 8기 선정, 창업진흥원 창업 도약 패키지 선정, DB손해보험 START-UP OPEN STAGE 선정, 롯데슈퍼 B.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미지 제공 : 하이어엑스

https://www.wkdk.kr/




#무인매장관리# 무인매장 창업# 알바앱# 긱워커 관리# 긱워커 채용# 브라우니 서비스# 워키도키 앱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