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통화 앱 스타트업 ‘브릿지모바일’, 역발신 무제한 통화 애플리케이션 ‘패스콜’ 출시
2015년 10월 20일

패스콜_이미지_2

혁신적인 무료 통화 앱 브릿지콜을 운영하는 브릿지모바일이 신개념 무제한 통화 연결 애플리케이션 ‘패스콜(PassCal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패스콜은 일반요금제 사용자가 전화를 걸면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가 걸려온 전화를 자동으로 다시 걸어주는 ‘역발신 기술’을 통해 무제한 통화가 연결되는 서비스다. 이는 수신자의 무제한 요금제를 발신자가 공유하는 형태로 기존 무료통화 서비스들과는 전혀 다르다. 기존 서비스들은 인터넷 전화를 기본으로 하고 있어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불안정한 음질, 잡음, 끊김 현상이 많았다. 이에 반해 패스콜은 인터넷이 아닌 일반전화망으로 연결되는 만큼 안정적인 무료 통화가 가능하고 데이터도 소진되지 않는다.

사용법 또한 매우 간단한데 우선 일반요금제에 가입한 사용자가 앱을 설치한 후, 자주 연락하는 친구 중 음성 무제한 요금제나 동일 통신사 망내 무제한 요금제 친구를 패스콜로 초대한다. 앱에서 패스콜 무제한 전화 버튼을 통해 해당 친구에게 전화하면 자동으로 통화가 역발신되어 무료 통화가 연결된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 중인 사용자라면, 역발신해주고 싶은 대상을 초대하여 내 무제한 요금을 공유해주면 된다.

 월말이 다가오면 통화량이 부족하여 가족, 친구, 연인에게 전화 발신을 요청하거나 요청받는 경우들이 종종 생긴다. 특히 데이터 사용량에 민감한 10~ 20대 초반 사용자는 주로 데이터 제공량이 많고 통화 분수가 적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패스콜은 이러한 사용자에게 활용 가치가 높다. 패스콜을 사용하면 음성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지인과의 통화는 무료로 연결되고, 본인은 데이터 제공량이 많은 요금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브릿지모바일 노상민 이사는 “자체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일반 요금제 사용자 중 95% 이상이 패스콜 사용 의사를 밝혔으며,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 중 90% 이상이 주변 친구 및 지인이 무제한 전화를 요청한다면 역발신 해주겠다고 응답하였다”라며 “기존 브릿지콜의 노하우를 녹여낸 새로운 형태의 무제한 통화 연결 서비스인 패스콜을 통해 많은 사람이 통신료 부담 없이 서로의 목소리를 전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