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O2O 서비스 ‘브리치’, 하나금융투자로부터 투자 유치
2016년 01월 19일

brich1

트렌드거리 기반 패션 O2O 서비스 ‘브리치’를 운영하는 '브리치'가 하나금융투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브리치는 서비스 출시 후 1년 만에 매쉬업엔젤스, 하나금융투자로부터 총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팀원 전원이 위메프, G마켓, Qoo10 등 이커머스 영역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브리치는 이용자가 오프라인 패션샵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상품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패션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패션 트렌드 거리인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를 중심으로 한남동, 삼청동, 홍대 등 인기 패션샵 150여 곳과 제휴를 맺었다.

또한, 지난 12월 20일 원데이 강남 아울렛 콘셉트로 50여 개 패션브랜드와 함께 ‘리치마켓 in 강남 2015’ 행사를 개최하여 패션 업계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중국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몰 징동닷컴에 '가로수길'관을 단독 입점하는 등 중국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리치 이진욱 대표는 “앞으로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재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이용자들의 오프라인 쇼핑 시간을 줄이고, 더욱 편리하게 좋은 패션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하나금융투자 이승호 부장은 “견고한 팀 구성과 인상적인 성장률을 높게 평가했다"며 "크로스 오버 쇼핑패턴, 옴니 채널 시장의 빠른 성장과 유럽 부띠크샵을 O2O 형태로 커머스하는 영국의 파페치와 같은 회사들의 기업가치가 1조 원을 넘는다는 점에 주목했다" 라고 전했다.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