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기사는 VentureBeat Tom Cheredar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링크 단축 서비스 Bitly가 약 1500만 달러에 이르는 금액을 투자 받았다고 오늘 밝혔다.
Bitly는 기본적으로 많은 글자와 숫자를 포함한 긴 URL 주소를 소셜 네트워크와 사용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짧고 다루기 좋은 링크로 바꿔주는 서비스이다. Bitly는 지난 달 Bitly 북마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계정을 전환하는 등 웹 사이트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고정 이용자를 끌어들이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서비스를 빠르게 보완하려는 것이었다. 반발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Bitly는 지난 달 신규 이용자 20만 명이 늘어났다.
지난 5월에 VentureBeat가 루머를 처음 보도한 이래로, 이번 Bitly에 대한 투자는 Khosla Ventures가 주도하고, O’Reilly AlphaTech Ventures와 RRE Ventures 등의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자본은 새로운 직원을 채용해서 더 성장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Bitly CEO 피터 스턴이 AllThingsD를 통해 이야기했다.
2008년에 설립되어 뉴욕에 회사를 두고 있는 Bitly는 지금까지 총 2850만 달러를 투자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