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벤처스, 파이차트 형 모바일 캘린더 서비스 ‘타임파이 캘린더’ 출시
2016년 02월 15일

time

BIK벤처스는 최근 오랜 기획과 베타 테스트를 통해 출시한 '타임파이 캘린더' 서비스를 시작했다. 타임파이 캘린더는 기존에 복잡한 디자인의 캘린더들과는 달리 단순한 파이차트 형태의 캘린더다.

타임파이는 기존 캘린더에 비해서 간편해진 보기 기능과 타 캘린더와의 연동 기능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타임파이 캘린더는 기존 캘린더 앱과는 다른 사용자들과의 '약속 시간 잡기' 기능을 제공해 타임파이 앱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평소에는 각자의 캘린더를 사용하고, 약속 시간을 잡을 때는 다 같이 되는 시간을 플랫폼 내에서 자동 비교 기능을 통해 보여주면서, 기존 단체 톡방이나 전화로 소통 시 어려웠던 점들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타임파이 캘린더는 개인의 일정 보안 기능을 확실히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른 캘린더 서비스에서는 이메일과 자동으로 연동되거나, 상대방의 일정이 자동으로 공유되어 보안 적으로 불편했던 문제들을 중점적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럿이 만날 시간을 정할 때도, 서로의 일정을 공개하지 않고도 모두가 가능한 시간만을 볼 수 있도록 해 제품을 차별화했다.

평균 25세의 젊은 연령층으로 구성된 BIK벤처스 관계자는 “달력 서비스를 쓰지 않는 사람들도 손쉽게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어릴 적 누구나 사용해봤을 시간 계획표에서 영감을 얻어 독자적인 UI·UX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오랜 기획과 베타 테스팅을 통해 거의 완성한 타임파이 캘린더를 유료 앱으로 전환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했지만, 더욱 많은 사람이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 만남 일정을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무료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출시 3개월이 채 안 된 타임파이 캘린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일정 관리' 및 '캘린더'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핫 이슈 앱으로도 선정되었다. 최근에는 앱스토어에도 출시되어 10만 명의 사용자를 모았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