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 애플 모바일 결제 시장도 접수한다
2014년 09월 02일

apple mobile

어제 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제휴 소식이 알려지며 모바일 결제 시장으로 공격적 행보를 예고했던 애플이 다른 메이저 카드회사인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와도 협약을 체결한 사실이 밝혀졌다.

애플은 그동안 많은 안드로이드폰에서 내장했던 NFC(Near-field communication) 칩을 드디어 아이폰 6에 도입할 예정이며, Touch ID 지문 인식 기술로 아이폰 유저들이 안전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구글에서 구글지갑으로 모바일 결제 시장을 두드렸지만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한 가운데 애플은 미국에서 가장 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과 아이튠즈에 저장된 카드 정보를 이용해 모바일 결제 시장을 뒤흔들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온라인 시장과 비교해 거래량이 월등히 많은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가져간다면 지난주 월요일 기업가치 6,650억 달러(한화 약 672조9,800억 원)를 기록하며 미국주식시장에서 역사상 최고 기업가치를 기록했던 애플의 독주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과 카드회사들의 이번 협약의 정확한 내용은 9월 9일 애플의 아이폰 6 발표회에서 더 자세하게 밝혀질 예정이다.

관련 기사: Bloomberg

0 0 votes
Article Rating
최세환 특파원 (2013~2014)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