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 구글, 유럽에서 개인의 잊혀질 권리 보장 시작
2014년 06월 27일

구글, 유럽에서 개인의 잊혀질 권리 보장 시작 

sdfsdf

구글이 유럽에서 구글에 직접 신청하는 사람에 한해서 검색결과에서 자신과 관련된 검색 기록을 삭제해준다. 지난 달 유럽 법원에서 검색 결과가 오래전 정보이거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라는 이유로 개인이 자신과 관련된 검색 결과 삭제를 요청할 시 이를 따라야 한다는 판결을 받았던 구글은 이에 따라 검색 기록 삭제를 시작했다.

실제 어떠한 개인의 요청으로 그 사람과 관련된 검색 결과과 이미 삭제된 경우, 제 3자가 그 사람에 대해 검색했을 때 “유럽의 데이터 보호 법에 의해 몇몇 검색결과는 삭제되었다 (Some results may have been removed under data protection law in Europe)”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 삭제로 인해 영향을 받는 웹사이트 주인에게도 따로 공지를 하고 있다.

유명 인사의 정보는 일반 대중의 ‘알 권리’를 위해 보존되고 있다. 구글은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접수되고 있는 잊혀질 권리에 대한 요청은 최대한 빠르게 수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개인의 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주까지 구글은 5만 명의 사람들에게 개인정보삭제 요청을 받았으며 그 중 1만 2천 개는 구글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24시간 안에 접수된 것이다.

한편 이번 검색 결과 삭제는 유럽 지역에 국한된 것으로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온라인에서 잊혀질 권리에 관한 법률이 통과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 TechCrunch

0 0 votes
Article Rating
최세환 특파원 (2013~2014)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