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헙, 이제 모바일폰으로도 작업 가능
오픈소스 개발자 커뮤니티 깃헙(GitHub)에서 코딩하는 사람들을 위해 더 편리한 기능을 추가했다. 깃헙 개발자인 제이크 박서(Jake Boxer)는 깃헙에 추가된 몇몇 새로운 기능중에 깃헙 유저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깃헙 파일에 직접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고 밝혔다.
코드 입력 방법은 굉장히 쉽다. 스마트폰 유저들은 추가하거나 수정하고 싶은 코드라인을 탭 한 후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이번 업데이트 전에는 유저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코드를 보고 수정할 수는 있었지만 코드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 버전으로 전환한 뒤 작업해야만 했다.
깃헙은 많은 유저가 페이스북, 트위터, 혹은 이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깃헙에 접속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을 론칭하는 것보다 현재 웹사이트를 모바일에 최적화 시켰다고 깃헙 블로그에서 밝혔다. 하지만 깃헙은 2012년 이미 유저들이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앱을 론칭한 적이 있다.
깃헙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웹베이스 호스팅 서비스 회사로써 2008년 샌프란시스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35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프라이빗 프로젝트를 위한 유료 서비스와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위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2년 실리콘밸리의 큰 손인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로 부터 1억 달러(약 1,0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추정 기업가치는 1조 원에 이른다. 이제 코더(Coder)들을 위해 모바일에서도 쉬운 코드 편집 기능을 추가한 깃헙의 행보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 Ventureb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