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광고 솔루션 스프링클러(Sprinklr), 4,000만 달러 투자 유치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가장 거대한 독립적인 소셜 플랫폼 공급자로 스스로를 표현하는 스프링클러(Sprinklr)가 4,000만 달러(한화 약 412억 원)의 시리즈 D 단계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현지 시각) 밝혔다. 이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기 위한 제품인 '소셜 미디어 솔루션'으로서는 첫 번째 경우라고 한다.
스프링클러는 이번에 출시된 그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광고의계획과 집행, 그리고 그들의 광고 관련 성과를 통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광고 도구의 초기 테스터들은 그들의 광고 캠페인 ROI(Return on Investment)가 약 25%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스프링클러 광고 도구는 지금부터 6주 동안 일반 모드의 사용 예약이 가능하다.
이전 투자자인 배터리벤처스(Battery Ventures), 인텔캐피탈(Intel Capital)이 함께 참여해 아이코닉캐피탈(Iconiq Capital)의 투자를 이끌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스프링클러는 총 7,700만 달러(한화 약 794억 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받게 되었다.
펀딩을 발표한 배터리벤처스의 니라즈 아그라왈(Neeraj Agrawal)은 "소셜 미디어 지불 모듈의 통합적인 도입은 스프링클러를 위한 큰 도약입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솔루션을 통합하기 위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대기업들에게 기쁜 소식입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