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UCCESS/Gist 차기 프로젝트 소개 – 아시아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All Asia Tech
2013년 10월 22일

beSUCCESS 는 작년 초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하면서 beSUCCESS 라는 테크/스타트업 미디어와 beLAUNCH 라는 대표적인 아시아 테크/스타트업 컨퍼런스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beGLOBAL 이라는 beLAUNCH 실리콘밸리 버전을 론칭하면서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관련해서 적극적인 활동을 해왔다. 이를 통해 언어/지리적 장벽을 넘어 타국에서 마케팅/투자 유치 등 한 개의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어려움이 있는지를 몸소 체험해 왔다.

또한 프로젝트 중에 중요한 미디어 부분인 국내 콘텐츠의 글로벌 노출을 위해서 beSUCCESS 영문 페이지를 운영해왔으나, 독자 니즈 파악, 킬러 콘텐츠 개발 등이 쉽지 않음을 느끼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은 beSUCCESS 사업 시작의 근본이 되는 이유인 만큼 다각도의 방법을 강구하는 과정에 있다.

그 방법의 하나로 beSUCCESS 는 Gist 스타트업(조승민 대표/이길우 이사 등)과 All Asia Tech 이라는 큐레이션 미디어를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beSUCCESS 독자들에게만 공개하는 현재 미공개 버전의 링크는 allasiatech.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프로젝트의 근본적인 배경은 한/중/일의 개별 언론사의 영문 페이지가 콘텐츠의 생존력을 높이지 못하고 소수의 독자들에게만 노출되는 경향이 있으며, 해외 관련 독자들의 접속 경로의 어려움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었다.

aat_!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한/중/일의 주요 언론사의 영문 기사를 자동으로 큐레이션하여 beSUCCESS 와 Gist 에서 해당 일자의 가장 중요한 기사를 매뉴얼로 노출시킴으로써 콘텐츠의 새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되었다.

아직은 정식 론칭이 아닌 현재 서비스 개선 중이나, 이를 독자분들께 공개하는 이유는 진행 과정을 공유하고 독자분들의 고견을 담아 더 가치있는 서비스를 개선시키고자 함이다. 서비스 개선 관련 사항은 info@besuccess.com 접수 가능하다.

* beSUCCESS 비전에 동참해준 Gist Team 에 감사를 표한다.

0 0 votes
Article Rating
비석세스 정현욱 대표는 2012년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 매체 비석세스를 설립한 이래로 줄곧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데 전념해왔습니다. 201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민간이 주도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컨퍼런스 '비론치'를 시작으로 '비론치 도쿄', '비글로벌 서울', '비글로벌 실리콘밸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현재 코리아테크데스크(KoreaTechDesk), 아시아테크데일리(AsiaTechDaily), 코리아프로덕포스트(KoreaProductpost) 등 약 10개의 글로벌 영문 매체를 운영하며, 한국 서비스와 제품을 해외 언론, 글로벌 고객, 투자자, 바이어 등에게 활발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엔젤 투자자로써 다수의 초기 단계 투자 참여와 초기 투자 전문 펀드 결성해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외 후속 투자 연계, 비즈니스 매치메이킹, 글로벌 언론 홍보, 마케팅 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james@besuccess.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