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GLOBAL2014] 실리콘밸리의 유명 투자자들, 비글로벌2014 한 자리에 모여
2014년 08월 27일

sdfsdfsdf (1)

샌프란시스코는 세상을 뒤흔든 IT 기업들의 요람인 실리콘밸리가 위치한 곳인만큼, 이들과 공생 관계에 놓여있는 세계적 벤처캐피탈사들이 즐비한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오는 9월 12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컨퍼런스 '비글로벌2014(beGLOBAL2014)'에 현지 유수 벤처투자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비글로벌과 함께하는 총 15개의 스타트업은 어떤 글로벌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 연사로 참여하는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벤처투자자를 소개한다.

1. 트랜스링크캐피탈, 음재훈(Jay Eum) 대표

JEum_Square4-150x150음재훈 대표는 트랜스링크캐피털의 공동창업자이자 매니징 디렉터다. 그는 트랜스링크캐피털에서 퀵시(Quixey), 필(Peel),  탱고(Tango) 등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트랜스링크캐피털을 설립하기 이전 그는 실리콘밸리 삼성벤처스의의 대표를 역임하며, 미국의 스타트업들이 삼성벤처스를 비롯한 한국의 기업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왔다. 삼성벤처스에 합류하기 전, 그는 베르텍스매니지먼트의 실리콘밸리 지점에서 자산 운용가로 일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2. SVB 캐피털, 케빈 스콧(Kevin Scott) 공동 창업자

kevinscott케빈 스콧은 SVB 캐피털의 매니징 디렉터다. 스콧은 많은 탑티어(Top-tier) 벤처캐피털과 사모투자전문회사 간의 관계를 감독한다. 스콧은 20년동안 기술 회사와 벤처캐피털사에 컨설팅하고, 투자한 경험이 있으며, SVB캐피털에 합류하기 전 3i 벤처캐피털에서 9년 동안 초기 단계의 IT 회사에 투자하며 파트너를 역임했다.

 

 

3.제이무어파트너스, 제임스 A. 무어(James A. Moore) 대표

JM_bioLarge-300x196사업가이자, 투자자,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로서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제임스 A.무어는 스타트업부터 주식 공개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비즈니스의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로서의 경력으로부터, 그는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모바일 컴퓨팅, 사이버 보안, IT 헬스케어에 일기까지 다양한 기술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그는 투자한 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게임, 사이버, 새로운 미디어 분야의 기업들과 함께 일해왔다.

 

4. DCM, 오수케 혼다(Osuke Honda) 파트너

Osuke_Honda_Detail-150x150DCM에서 오수케 파트너는 소비자 인터넷, 디지털 미디어, IT 서비스 분야에 중점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오수케는 카카오, 해피엘레먼트, 프리, 탭 등에 투자한 경력이 있다. 오수케는 DCM에 합류하기 전, 글로비스캐피털파트너스에서 의장을 역임했으며,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견하는 것 뿐 아니라 비즈니스 개발 분야에 있어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5. 메이필드펀드, 팀 창(Tim Chang) 매니징디렉터

timchang-150x150메이필드펀드는 모바일, 게임, 디지털미디어, 소셜 미디어 등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벤처캐피털로, 팀 창은 메이필드펀드의 매니징디렉터를 맡고 있다. 팀은 최근 놀웨스트벤처스파트너스(Norwest Venture Partners)틔 파트너를 역임했으며, 플레이돔·애드차이나 등의 투자를 이끌었다. 벤처캐피털 산업에 뛰어들기 전 팀은 제네럴모터스에서 중국, 한국, 일본어 3개 국어를 구사하는 개발 엔지니어로서 그의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그는  게이트웨이(Gateway)에서 프로덕트 매니저를 맡았다. 팀은 스탠퍼드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6. 알토스벤처스, 남호동(Ho Nam) 제네럴파트너

hodong-nam4-150x150알토스벤처스는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캐피털사로 주로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인터넷  기업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며 2007년 김한준 대표가 설립했다. 알토스벤처스의 남호동 제네럴파트너는 최근 아콜로(Accolo), 디지털패스(DigitalPath), 로히카(Lohika) 등에서 디렉터를 역임했다. 그는 트리니티벤처스(Trinity Ventures)에서 그의 투자자로서의 첫 걸음을 떼었다. 남호동 파트너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MBA를 수료했으며, 하베이 머드 대학에서 엔지니어링을 전공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