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 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부동산다이어트’가 이번 1월 12일 부동산다이어트 홈페이지에 학군 정보 및 아파트 실거주자 리뷰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용자들에게 좋은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지도를 기반으로 한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를 제공해오던 '부동산다이어트'는 최근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하며 학군 정보 및 아파트 실거주자 리뷰 서비스를 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특히 학군 정보는 서울·경기도 내에 있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동·구·시 별로 학교 순위를 제공하여 아이에게 맞는 학교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아이 교육에 관심 많고 웹과 모바일 사용이 높은 젊은 학부모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아파트 실거주자 리뷰 서비스는 그 아파트를 실제로 거주했거나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리뷰를 수집했으며 현재 1만 건 이상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어떤 아파트로 이사를 할 지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 본인에게 맞는 아파트를 고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한편, 부동산다이어트 임성빈 대표는 이번 신규 서비스 오픈과 관련해 “부동산다이어트는 사용자들에게 질 좋은 정보와 안전한 거래를 저렴한 수수료로 제공한다는 회사의 원칙에 따라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좀 더 나은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몰두하겠다”라고 밝혔다.
부동산다이어트는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정보를 늘려가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능동적으로 아파트를 추천해주고 중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