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플랫폼 위펀(대표 김헌)이 운영하는 기업 MRO 구매대행 서비스 구매24가 지난 6월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구매24는 기업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며 담당자들이 겪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솔루션이다. 기업은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지속적으로 찾아볼 필요 없이 구매24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구매 내역 관리와 결제 및 정산도 구매24를 통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구매24는 일반 기업 외에도 병원, 카페를 대상으로도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매24는 사무 용품에서 전자제품, 기업 전용 맞춤 상품으로까지 구매대행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성장이 가속화됐다. 구매24는 출시 이후 매 분기 평균 약 2배씩 성장해왔으며, 지난 6월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여 전년도 동기간 대비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구매24는 기업별 전담 매니저 배정, 구매 빈도가 높은 제품을 모아두는 기업별 전용관 개설, 기업 커스텀 상품 제작 등 고객사 일대일 맞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선호도가 높아 기존 고객사의 재이용과 신규 고객사 유입도 늘고 있다. 이에 구매24의 이용 고객사 수 또한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구매24는 식자재 시장까지 진출하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이어나갔다. 현재 구매24는 약 10개 이상의 직영 및 프랜차이즈 카페에 베이커리 원재료를 포함한 모든 식자재를 성공적으로 납품하고 있다.
한편, 이재호 위펀 사업본부장은 “일반적인 기업 및 공장 물품 외에도 사무실 이전이나 신규 매장 오픈 등에 필요한 일회성 대량 구매도 구매24를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새롭게 운영 중인 식자재 사업도 위펀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공격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기업이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더욱 간편히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성장세를 유지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위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