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어체 및 미디어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계 번역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 (XL8, 대표 정영훈)는 SOC 2 1단계(Type 1) 인증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네트워크(TPN) 인증을 모두 완료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 두 가지 규정 준수 및 인증을 통해 엑스엘에이트는 미디어 파이프라인과 워크플로우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데이터와 콘텐츠에 대하여 높은 수준으로 보안 유지하게 될 것을 입증하게 되었다.
SOC 인증은 미국공인회계사협회(AICPA)가 제정한 기준에 따라 기업의 내부 정보 보안 통제 수준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Sensiba가 수행한 엑스엘에이트의 ‘SOC 2’의 Type 1 인증은 회사의 내부 통제 및 프로세스가 고객의 민감한 정보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지 판단한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엑스엘에이트가 회사의 고객과 그 밖의 관련 모든 당사자에게 보안 지침을 제공하고 있으며, 회사가 내부 운영에서 이러한 보안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음을 보장하게 된다.
또한, 엑스엘에이트는 미국 영화협회(Motion Picture Association)의 콘텐츠 보안 인증 제도인 TPN(Trusted Partner Network)을 동시에 획득하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영화 및 TV 콘텐츠 보호 평가 중 하나인 TPN 인증은 넷플릭스(Netflix), 소니픽쳐스(Sony Pictures), 유니버셜스튜디오(Universal Studios), 월트디즈니(Walt Disney), 워너브라더스(Warner Bro) 등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 멤버사로 있는 조직이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TPN 인증 획득을 통해, 엑스엘에이트는 고객사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이 출시 전 누출, 침해 및 해킹을 방지하고 업계 내 보안 인식, 대비 및 기능을 높이게 되며, 엔터테인먼트 제작 및 배급 회사의 보안 표준을 설정하는 역할을 한다.
엑스엘에이트의 박진형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우리는 보안 관련 법률 및 규정, 기타 시스템을 지원하는 운영 요구사항을 조직 전반에 걸쳐 수립했으며, 이는 엑스엘에이트의 시스템 정책 및 절차, 시스템 설계 문서, 고객과의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다.”면서 “이 같은 정보 보안 정책은 엑스엘에이트가 고객의 신뢰를 보호하고 확보하기 위한 노력, 규정 준수 및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방법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엑스엘에이트 최고수익책임자(CRO)인 조쉬파인(Josh Pine)은 “미디어 환경이 빠르게 진화하고 글로벌 콘텐츠가 더욱 긴밀하게 연결됨에 따라, 우리는 고객의 데이터와 콘텐츠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현지화 프로세스에서 최고의 보안 표준을 유지할 것을 약속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증을 통해 엑스엘에이트는 지속적으로 콘텐츠 보안에 대한 취약성을 찾아내고, 보안 정책과 절차에 따라 고객의 데이터에 대한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엑스엘에이트의 AI 기반 기계 번역 및 로컬라이제이션 툴이 매일 처리하는 방대한 양의 콘텐츠와 데이터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이번 인증 획득은 고객 신뢰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고객의 정보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의 경영방침의 이정표가 될 것이다.
보도자료 제공: 엑스엘에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