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오픈이노베이션 전문기업 에이씨엔디씨(대표 홍종덕)가 AI 기반 지식관리 서비스 기업인 텍스트웨이(대표 유승민)에 투자했다고 2월 1일 밝혔다.
텍스트웨이는 사용자가 내외부 환경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정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분석을 통해 개인(조직)화된 태그를 생성하여 저장한 뒤, 필요할 때 저장된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공유하여 가치 있는 지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태깅박스’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텍스트웨이는 포화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공유해야 하는 공공기관과 일반기업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전문가와 학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고객과 사업모델 실증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텍스트웨이의 사업역량과 기술력은 대구 C-Lab 선발, D-Camp 올스타전 최종 진출 등으로 1차 검증한 바 있다.
에이씨엔디씨 홍종덕 대표는 ”텍스트웨이는 내외부에 흩어진 다양한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공유, 가공하기 위해 스크래핑, 태그 기술을 활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태깅박스’의 국내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북미권 등 해외진출을 통해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인정받는 글로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텍스트웨이가 개인화된 위키피디아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을 할 계획입니다”고 밝혔다.
에이씨엔디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콘텐츠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텍스트웨이에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는 물론, 초기 투자까지 진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유망한 초기 기업 발굴-육성-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에이씨엔디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