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인 딥서치(DeepSearch, 대표 김재윤)가 GPT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과 기업 주요 이슈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분석하는 서비스 토픽 인사이트를 선보였다.
토픽 인사이트는 딥서치 AI가 수집한 뉴스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AI 기술을 바탕으로 이슈 이면의 내용을 분석한다. 뉴스 주요 내용 추출, 토픽 인사이트, 인사이트 Q&A, 관련 뉴스, 관련 기업, 관련 키워드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김재윤 딥서치 대표는 “딥서치가 GPT 기술과 만나면서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용 주체별로 원하는 정보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려 더 강력한 AI 기반 데이터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으로 상장 기업은 물론 비상장 기업까지 방대하고 다양한 기업들의 정보를 제공해 온 딥서치는 올해 상반기에 기업 상황, 기술, 전망 등에 대해 질문과 답변이 가능한 서비스를 추가로 런칭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과 시장에 대해 더 세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