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소액대출 서비스 ‘애딧페이’ 대출 1만건 넘어
2016년 07월 19일

대학생 대상의 무료 프린팅 서비스 앱인 애드투페이퍼(ADD2PAPER)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마이크로크레딧 ‘애딧페이(ADDITPAY)'의 이용 거래 건수가 1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누적 대출 이용 금액은 10억 원에 달한다.

‘애딧페이'는 대학생 대상의 비대면 무담보 소액 대출 서비스로, 1인당 최대 30만 원의 대출 한도를 최장 2개월간 지원한다. 연금리는 15%(매달 1.25%)로, 두 달간 사용할 경우 원금의 2.5%를 이자로 내면 된다. 현재 ‘애드투페이퍼’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서비스 중이며, *행태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학생에 특화된 신용평가모델을 개발하여 대출 심사 시에 활용하고 있다.

전해나 대표는 "지난 6월에 누적이용회원 1천 명 돌파에 이어 1만 건 대출이라는 의미 있는 지표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금융 거래기록이 평가의 중심이 되는 신용평가 업체의 신용평가방식으로는 대학생들의 신용가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으므로 기존 신용평가를 참고하지 않았음에도 연체 없이 자주 사용하는 우량 고객의 비중이 높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0

애딧페이의 1건당 평균 대출금액은 약 9만5천 원이고, 5만 원 대출이 전체의 51%로 가장 많았으며 10만 원 이하의 초소액 대출이 대출 거래 건수의 80%를 차지했다.

*애딧페이의 사용기록과 사용패턴을 활용한 자체 신용평가 알고리즘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