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대표, 메르스 확산 관련 크라우드 맵 제작
2015년 06월 04일

mers map

최근 대한민국 전체가 메르스로 인한 불안에 떨고 있다. 정부는 메르스에 대한 병원 정보를 공개하고 있지 않고 있어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메르스 격리자는 현재까지 1,667명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메르스에 대한 병원 정보를 얻기 어려운 상황에서, 데이터스퀘어의 박순영 대표가 6월 3일 크라우드 소싱으로 메르스에 관한 병원 정보를 모을 수 있는 사이트를 개발해 자신의 SNS에 소개했다. 사이트 링크는 http://mersmap.com/ 이고, 사용을 위해 사이트 개발자가 게시한 공지 사항은 다음과 같다.

본 지도는 여러분들의 제보로 이루어집니다. 보도자료 및 실제 입증이 가능한 정보만 제보받기 위해 쓰기 기능이 없습니다.

  • 병원 정보는 격리 및 방역이 가능한 병원들이므로 해당 병원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 경로를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 루머 평가는 페이스북 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 정보 문제, 버그 및 기능 제안이 있으시면 메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위와 같은 이유로 '쓰기' 기능은 없고 메르스 관련 '실제 증빙 가능하거나 보도된 정보'를 mersmapreport@gmail.com를 보내면 된다. 루머 신고가 5번 이상 등록되면자동으로 데이터가 삭제된다.

현재 메르스 확산지도 사이트에 구체적인 이름과 지역이 공개된 병원 수는 14곳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비석세스 정현욱 대표는 2012년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 매체 비석세스를 설립한 이래로 줄곧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와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데 전념해왔습니다. 201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민간이 주도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컨퍼런스 '비론치'를 시작으로 '비론치 도쿄', '비글로벌 서울', '비글로벌 실리콘밸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현재 코리아테크데스크(KoreaTechDesk), 아시아테크데일리(AsiaTechDaily), 코리아프로덕포스트(KoreaProductpost) 등 약 10개의 글로벌 영문 매체를 운영하며, 한국 서비스와 제품을 해외 언론, 글로벌 고객, 투자자, 바이어 등에게 활발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엔젤 투자자로써 다수의 초기 단계 투자 참여와 초기 투자 전문 펀드 결성해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외 후속 투자 연계, 비즈니스 매치메이킹, 글로벌 언론 홍보, 마케팅 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james@besuccess.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