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검색엔진 Ark, 420만 달러 투자유치!
2012년 04월 27일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Sarah Mitroff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Y combinator's Demo Day의 무대를 차지한지 한달도 채 지나지 않아, 사람검색엔진인 Ark는 시드 라운드(초기 펀딩 라운드)에서 420만 달러라는 놀라운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Ark는 트위터, 페이스북, RenRen, LinkedIn 등 주요 소셜 네트워크를 샅샅이 뒤져 당신에 대해 모든 것을 찾아낸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제빵을 좋아하며, Macy's에서 일했던 20대의 여자를 찾는다면 그 조건과 일치하는 모든 사람을 찾아서 알려준다.

Ark의 스타트업 멤버들은 검색을 하는 사람들의 30%는 사람을 찾는다는 사실로부터 이 검색엔진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인맥의 중앙에 위치한 사람을 찾아내는 방식으로 페이스북과 구글 사이의 빈틈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2012년 3월 기준으로, Ark는 그들의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에서 세계 인구의 대략 14%정도인 10억 명 이상을 인덱스했다. 현재, 25만 명이 베타버전 초대에 가입했다고 한다.

420만 달러의 시드 라운드는 지금까지 Y Combinator의 회사가 받았던 것 중 가장 큰 규모이다. 투자자들로는 Andreessen Horowitz, Charles River Ventures, Greylock Partners, Intel Capital, SV Angel, Atlas Ventures, Crosslink Capital, Expansion Venture Capital, Felicis Ventures (우리 VentureBeat의 투자자이기도 하다. 우리의 ethics statement 보기), 그리고 페이스북, 세일즈포스, 퀄컴, 마이크로소프트의 엔젤투자자들이 있다.

투자금은 더많은 모바일/검색엔진 팀의 인원을 늘리는데 사용될 것이다.

Ark는 지난 2011년 여름에 설립되었으며 인큐베이터 Y Combinator's 동계 프로그램 동안 사람검색엔진을 개발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