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12일(미국 현지시각) 다국어 번역서비스인 Jibbigo 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Jibbigo 앱은 Mobile Technologies 라는 기업에서 2009년 론칭한 앱(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으로 다국어를 동시 번역해주는 서비스이다. 다음은 Jibbigo 웹사이트에 나온 인수에 간단한 설명문이다.
" 우리는 페이스북이 우리 회사(Mobile Technologies)를 인수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2001년도에 전세계 사람들의 언어 장벽을 극복하겠다는 비전으로 2001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전세계 최초로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동시 번역을 지원해주는 앱인 Jibbigo 를 론칭했다."
해당 인수 건에 대해 페이스북 Tom Stocky (Director, Product Management at Facebook) 는 자신의 개인 페이스북 포스팅에 "음성 인식 기술이 사람들의 모바일, 웹 사용 방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이번 인수 건이 페이스북의 장기적인 로드맵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Jibbigo 앱은 현재 미국,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포트투칼어 등 24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한글 음성 테스르 결과 거의 정확하게 음성 인식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페이스북이 이번 인수를 통해서 페이스북 사용자간의 채팅을 실시간 자국어로 번역을 해주거나, 뉴스피드에 있는 언어를 자국어로 자동 번역해주는 서비스 등 그 간 국가별 사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을 거라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