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창업 붐과 함께, 글로벌이라는 단어가 주변 기업들과 미디어를 통해 많이 접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은 언어 장벽과 문화의 차이로 인해 해외 진출에 대해 어려움을 느껴왔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국가간 경계가 더욱 빠르게 허물어지면서 주변 국가의 뛰어난 기업이 한국에 손쉽게 진출하게 될 것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국내 스타트업간, 중소기업-대기업간, 정부 부처간 힘을 함쳐서 "안"보다는 "밖"을 바라보고 시너지를 내야할 때입니다.
이 가운데, beSUCCESS는 대한민국의 아주 작은 스타트업 미디어지만, 국내 중소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작은 채널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beSUCCESS 라는 미디어를 통해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등 주요 나라의 Tech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구축하고 있으며, beLAUNCH 라는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통해 해외 투자자와 파트너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무대를 파트너들과 함께 만들어왔습니다.
아무것도 가진게 없기에 스카이프라는 무료 영상 시스템을 통하여 "Global Pitching day" 와 같은 프로그램들을 시도하면서 우리가 시도하는 것들이 실현 가능한 것인지, 현실적인 것인지 실험해왔습니다. 솔직히 아직 무엇이 답이고, 어떤 것이 맞는 프로세스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반드시 풀어야 할 문제이기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왔습니다. 이런 도전의 시작에 기꺼이 참여하실 인턴을 모시고, 다방면의 실험을 해보고자 합니다.
인턴 자격 조건은 두가지 입니다. 첫째,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에 대해 뜨거운 열망을 가지신 분, 둘째는 상대방을 이해하는 배려심과 해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입니다.
채용시 하시게 될 주요 업무는 한국 IT/Tech 영문 기사를 작성, 배포하고, beLAUNCH 2013 의 해외 파트너, 스피커, 참여자 등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예정이고, 나라별 주요 투자자 등 금융권과의 정보 교류 등 다방면의 일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지원 기간은 10월 5일(금)까지입니다. 그 동안 beSUCCESS를 보신 구독자, 파트너, 지인 분 중 full time 인턴으로 참여할 분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인턴 기간은 7개월이며, 급여는 중소기업 인턴 수준이며. 사무실 위치는 3호선 남부터미널 5번 출구 인근입니다)
지원시 자료는 개인 이력서와 지원 사유를 간략히 james@besuccess.com 으로 발송을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 beSUCCESS 대표 정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