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콜렉트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는 뜻의 ‘콜렉트(Collect)’를 합친 말로, 스타트업의 홍보를 위해 마련된 팝업 공간이다.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일상 속 영감까지 얻는 기회를 선사한다.
이번 마루콜렉트는 ‘내일의 응원단’이라는 주제에 맞춰, 내일의 나를 위한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일상 속에서도 한 걸음 더 도전하고 모험의 경계를 넓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인다. 디지털 문구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낼나, 지속가능한 친환경 액티브웨어 브랜드 ▲포지티브미, 모험을 떠나는 여성들의 아웃도어 커뮤니티 ▲우먼스베이스캠프 등 국내 유망 스타트업 3개사가 응원단의 역할로 참여해,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 달 간 열리는 팝업에서는 각 브랜드별로 습관 다짐, 긍정 문구, 모험 등을 주제로 한 체험존과 컬러 요가 및 명상, 3개 브랜드 합동 토크쇼 등의 액티비티에도 참여해볼 수 있다. 팝업 현장에서는 디지털 플래너, 양말, 프로그램 할인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럭키드로우도 진행된다.
마루콜렉트 팝업스토어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구매와 체험을 제외하고 무인으로 운영된다. 보다 자세한 소식은 마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 팀장은 “어느새 일 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마지막 남은 한 걸음을 힘차게 내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응원단’ 콘셉트로 이번 마루콜렉트 팝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참여 브랜드들이 준비한 응원의 메시지와 콘텐츠를 통해, 참관객들이 새로운 도전과 성장에 대한 따뜻한 응원을 경험하고 내년을 위한 힘찬 도약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아산나눔재단(asan-nan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