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페스타(대표이사: 신재찬)는 자사의 하이퍼-로컬 액티비티 플랫폼 '액티블리(Actively)'의 글로벌 프리 런칭 버전을 싱가포르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라이프페스타는 현실의 게임화(Gamifying Reality)를 모토로 실감형 지도를 바탕으로 AI, 증강 현실(AR), 라이프 로깅(life-logging) 등의 융복합 기술 기반으로 한 체험형 하이퍼-로컬 리워드 플랫폼, 액티블리를 서비스 중이다.
이번 출시는 액티블리의 글로벌 확장 전략의 첫 걸음이다. 싱가포르는 액티블리가 추구하는 하이퍼-로컬 전략에 적합한 지리적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동시에 높은 피트니스 관심도를 지닌 시장이다. 특히 아시아와 서구권을 연결하는 문화적 다양성도 검증할 수 있어 빠르게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 하였다.
라이프페스타의 신재찬 대표는 “싱가포르는 루미헬스(LumiHealth)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액티비티 서비스에 익숙한 시장으로, 이번 액티블리의 출시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액티비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에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45% 이상의 높은 사용자 고착도(Stickiness)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싱가포르 출시 초기 지표도 기대가 크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액티블리가 빠르게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라이프페스타는 연내 일본 뿐만 아니라 캐나다, 호주 등 서구권 국가로도 프리-론칭 테스트 국가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라이프페스타(lifefest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