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AND NORTH STAR 2024는 두바이 정보통신 박람회 GITEX GLOBAL 2024와 함께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개최된 스타트업 전시회로 매년 120여 개국에서 3만여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두바이 세계무역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와 두바이 디지털 상공회의소(Dubai Chamber of Digital Economy)가 공동 주최했다. 아랍에미리트(UAE)의 주요 국가인 두바이는 중동에서 경제적·문화적 영향력이 큰 지역으로, 전세계의 수많은 스타트업과 투자사들이 모여들었다.
투니모션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한 한국 공동관에 참여해 자사의 보유 작품과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웹툰 오리지널 이미지를 애니메이션 제작 소스로 재활용해 콘텐츠를 단기간에 대량 제작하는 투니모션의 기술은 현지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투니모션은 이번 전시에서 40개 이상의 현장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고, Oona 그룹과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업무협약은 투니모션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중동 배급, Oona 그룹과 프로젝트의 공동 기획 제작, 플랫폼 개발 협력이 주된 내용이다.
Oona 그룹은 프랑스 리옹과 파리, 두바이에 지사를 두고 있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이다. 모바일 앱 개발, 게임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마케팅 에이전시 사업을 포괄하는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투니모션 조규석 대표는 “현장 미팅을 통해 우수한 기업을 만나 MOU까지 진행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Oona 그룹은 투니모션의 웹툰 이미지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에 큰 관심을 보였고, MOU 체결 현장에서도 다양한 협업에 대한 장시간 논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어서 조규석 대표는 “투니모션의 앞으로 해외 진출을 지켜봐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투니모션(@toonimo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