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거리 콘텐츠 플랫폼 데이트팝 운영사 ‘텐핑거스’, 전년 동기대비 80% 성장
2024년 10월 14일

MZ세대 놀거리 콘텐츠 플랫폼 ‘데이트팝’을 운영하고 있는 텐핑거스는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며 2024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률 80%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구독 서비스 ‘팝픽’을 출시하여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텐핑거스는 2,500여 개 제휴점과 협력해 올 상반기 매출 32억원을 기록, 3년 연속 연평균 매출 80% 상승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현금 비용 부담 없이 마케팅할 수 있는 ‘팝딜’ 서비스는 오프라인 로컬 광고주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수익화 모델을 더욱 고도화했다. 이어 구독 서비스 ‘팝패스’와 ‘팝픽’ 출시를 통해 기존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확대해 수익원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텐핑거스는 2014년 법인 설립 이후 37억 원의 누적 투자를 유치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MZ 세대 놀거리 컨텐츠 앱 ‘데이트팝’을 통해 55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120만 유저들의 생생한 리뷰와 수도권 및 5대 광역시에 5,000여 개의 데이트 및 놀거리 장소 소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상공인과 제휴는 물론,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마케팅을 원하는 다양한 기업·브랜드와 함께 협업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한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2024 서울핀테크위크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달 3만원으로 4회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팝패스’를 올해 초 출시하였으며, 누적 구독자 수 7,000명을 돌파했다. 팝딜 이용권을 균일가로 이용 가능한 혜택으로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데이트팝’은 국내 No.1 놀거리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구독 서비스 ‘팝픽’ 출시 준비 중에 있으며, ‘팝픽’은 데이트코스 유료 모바일 콘텐츠 및 큐레이팅 구독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더욱 특별한 데이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에 내부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도 2030 커플이 합리적인 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로컬 소상공인이 현금 비용 없이 부담없는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라RH 전했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나들이팝’의 출시를 통해 2030 뿐만 아니라 3040 부부들을 위한 놀거리 큐레이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여 연령대와 지역을 공격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텐핑거스(datepop.co.k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