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밸리 뉴스
iPhone 5 벌써 뚤렸다. - VentureBeat
iPhone 해커 Grant Paul, aka chpwn은 은 21일 탈옥된 iPhone5에서 Cydia가 작동되고 있는 사진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포토샵으로 했다면 아주 쉬운 일이었겠지만, Paul은 아이폰 탈옥 커뮤니티에서 명성이 자자한 사람이며 사람들이 탈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웨어가 출시되고 난 직후 패치가 나오지 않은 취약한 시점에 공격 당한 것이다. (전문보기)
애플, 삼성에 7억달러 추가배상과 영구 판매금지 요청 - VentureBeat
애플이 삼성전자와 진행중인 미국 연방법원 특허소송에서 추가로 7억 700만 달러를 추가 배상할 것을 요구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20여 종에 달하는 기기들을 미국에서 영구적으로 판매금지하도록 요청했는데 갤럭시 S3도 포함되어 있어 이 요청이 받아들여진다면 어떤 벌금보다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전자현미경으로 애플 A6칩 들여다 본 결과… 삼성전자가 만들어 - VentureBeat
삼성전자가 애플과의 특허전쟁을 벌이면서도 여전히 아이폰의 핵심부품 A6를 만들어 공급하고 있다. A6를 뜯어서 분석한 곳은 UBM TechInsights이다. 기술 분석원인 알란 요가신감은 “반도체 제작 방식은 마치 사람 지문과 같아서 보유 설비에 따른 공정 방식의 차이를 확인할 수 가 있다.”며 삼성이 A6칩을 제작했다는 증거들을 포착했다. 애플은 특허전을 위해 아이폰 디스플레이의 제조사를 일본 샤프로 교체하는 등 삼성의 부품의존도를 줄여나갔지만 반도체칩만큼은 대체할만한 제조사를 찾지 못했을 것이다. (전문보기)
비고객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애플과 삼성의 전략 비교 - VentureBeat
기업이 무엇인가를 말할 때 듣는 사람을 크게 두 분류로 나눌 수 있다 : 이미 회사의 물건을 산 사람과 사지 않은 사람. 애플의 새로 나온 iPhone5광고는 안드로이드 폰의 큰 스크린을 사용하는 고객을 겨냥했고 삼성의 아이폰5 출시와 함께 내놓은 갤럭시 S3광고 또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 않는 iOS층을 겨냥했다. (전문보기)
[youtube A1Rc4MDmr8o w=500&h=250]
[youtube nf5-Prx19ZM w=500&h=250]
- 한국 벤처 뉴스
티켓몬스터, 24시간 장애대응센터 오픈 – 매일경제
티켓몬스터가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24시간 장애대응센터를 열었다. 상주인력 10명이 24시간 교대근무를 하는 장애대응센터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 가능한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 및 파트너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전문보기)
제2의 애니팡을 찾아라… 모바일 메신저 사활 – 매일경제
모바일메신저를 운영하는 포털업체들이 카카오톡 기반의 ‘애니팡’을 능가하는 모바일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활을 걸었다. 라인을 운영하는 NHN은 올해 말까지 10개 정도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고 다음은 마이피플과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모바게를 연동시키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전문보기)
삼성 갤럭시노트2 99만9천900원? – ZDNet Korea
국내 출시가 임박한 삼성전자 ‘갤러시노트2’ 가격이 100만원을 넘길지 관심이 모였다. 유럽에서는 699유로(한화 약 101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는 이동통신사 약정과 보조금을 제외한 출고가다. LG전자의 ‘옵티머스G’또한 99만9천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이 100만원을 넘기게 되면 고객들의 심리적 저항을 불러올 수도 있지만 100만원 선을 깨는 것 또한 최고급 기기라는 의미가 있어 스마트폰 업계에서는 100만원 단위를 누가 먼저 깨는지가 중요한 관심사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