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사플래닛(대표 김동영)이 지난 현지시간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글로벌 위성 활용 서비스 시장의 핵심 기업들과 함께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EO Summit 2024에 참석했다.
EO Summit은 위성 활용 서비스 시장의 선도적인 인사들이 모여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로, 이번 서밋에서는 위성 활용 서비스의 현황과 발전 방향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김동영 대표는 이번 행사에 연사로 참석해 위성을 기반으로 건설 및 인프라 분야에서 제공하고 있는 상용화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는 연구나 컨셉 단계가 아닌, 메이사플래닛이 민간에 실제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메이사플래닛은 지난 2022년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디지털트윈 스타트업 메이사가 함께 출범한 합작법인이다. 메이사플래닛은 글로벌 군집 위성을 연동하고 AI 분석기술을 더한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메이사플래닛은 앞서 국내 대규모 택지 조성 건설 현장에 위성 영상 기반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통일부에 북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공급해 주목을 받았다.
메이사플래닛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이 모여 위성 산업 가치사슬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으며 뉴스페이스 시대가 한발 더 가까워짐을 체감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메이사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