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밸리 뉴스
1일 1억개의 쿼리가 생산되는 페이스북, 새로운 기회 – VentureBeat
주식 공개 이후 주가가 폭락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페이스북이 적절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지 못한 탓이라고들 말했다. 하지만 매일 생성되는 1억 개의 검색어로 새롭게 시작해 볼 수 있는 일들이 많다. 자연어 검색으로 아주 세밀한 질문을 할 수 있는 것, 이를테면 “내 친구가 먹고 있는 이 초밥집 이름은?”와 같은 검색이 가능해 Google Search Plus Your World나 Bing, 심지어 Quora와도 경쟁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서울’친구를 만나자 : 당신의 사랑을 키워줄 3개의 한국 앱 – VentureBeat
프랑스에는 와인과 로맨스가, 이태리에는 여인과의 스파게티키스가 있다면 한국에는 스마트폰 앱이 있다. 누군가를 만나고(이음), 관계를 지속시켜나가고(비트윈), 결혼에 이르기까지(메리메리) 이성관계의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이 세 개의 앱은 한국의 사랑받는 앱으로 3연승을 거뒀다. (전문보기)
IPO이후 처음으로 인터뷰에 응한 마크 주커버그의 인상적인 한마디 - TechCrunch
저커버그가 인터뷰에서 하는 몇 마디들은 그대로 뉴스의 헤드라인이 되었고 주가는 약간 상승했다는 것을 감지할 수 있었다. “페이스북이 데스크톱보다 모바일에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 “HTML5에 지나치게 의존한 것은 실수였다.”, “페이스북 폰이라니, 말도 안되는 소리야”, “주가 상황에 대해서는 나도 실망스럽다” (전문보기)
- 한국 벤처 뉴스
크레이지 피쉬, 20억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 ZDNet Korea
모바일 게임 업체 크리이지피쉬(대표 허진호)는 국내 투자사 네오플럭스, 큐브벤처파트너스, 중국계 ‘노썬 라이트 벤처 캐피털’등 3사로부터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크레이지피쉬는 2009년에 설립된 이후로 페이스북과 네이트 등 PC 중심의 소셜 게임 퍼블리싱 업체로 출발해 지난 해 하반기부터 모바일 게임 시장이 진출했다. (전문보기)
5~7월 미 스마트폰 구매자 59% 안드로이드 선택 – 한국경제
미국에서 최근 스마트폰을 구입한 사람 열명 중 여섯명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산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내 안드로이드 폰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는 데에는 갤럭시S3가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인다. 전체 휴대전화 이용자 중 스마트폰 소유자의 비율은 55.5%로 지난해 7월 41%보다 크게 늘었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