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니어(대표 송언의)가 운영하는 치과의사 커뮤니티 ‘모어덴’이 치과의사를 위한 임상 지식VOD 강의 서비스 ‘모어덴 클래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어덴은 치과 의료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치과의사, 치대생 회원 1만 6천여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식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임상 술기 강의 ▲학술도서 공동구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어덴 클래스’는 치과의사 사이에 임상 지식/술기 강의 수요가 높은 점에 주목해서 개발됐다. 치과 치료 술기는 발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치과의사는 오프라인 강의에 정기적으로 참석하면서 실력을 키운다. 모어덴에서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만 들을 수 있었던 유명 강의를 온라인 독점으로 출시하여 지방에 거주하거나 시간이 없는 의료인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모어덴 클래스는 치과의사들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강의를 소개하면서 올해 3월 베타 출시 이후 3개월간 수강생 수가 6배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간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며 치과의사 간의 지식 교류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모어덴은 강의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숨은 고수 찾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기존에 강연자로 활동한 적이 없는 사람도 모어덴의 플랫폼을 통해 강연자로 데뷔할 수 있도록 돕고, 회원들은 새로운 컨셉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데니어 송언의 대표는 “커뮤니티 내 월 1,000개가 넘는 임상 Q&A가 오가는 것을 보면서 치과의사의 임상 지식 습득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모어덴 클래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치과의사 회원 분들이 시간과 공간의 한계 없이 온라인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임상 관련 강의를 지속 확대하는 것은 물론, 실습을 위한 오프라인 강의와 치대생분들의 국가고시 준비 강의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데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