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반 초저지연 IoT 기술과 적정 위치에 배치 가능한 영상 지능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팀그릿은 로봇-원격 조종 체험 서비스인 CoPlay를 열었다. 글로벌 대기업들과의 PoC를 통해 시장검증을 마친 자체 솔루션과 CoPlay 서비스를 6/21(수)부터 6/23(금)까지 3일 동안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에서 체험행사로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팀그릿 관계자는 “인터넷이 연결된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를 원격으로 조종하는 체험 행사를 통해 기술 기업으로서 미래 기술 강국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작은 힘을 보태고 싶다”고 체험 행사의 취지를 밝히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로봇을 만들고, 로봇을 움직이며, 친구들과 인터넷 상에서 로봇 조종을 통해 놀이 문화를 즐기는 과정에서 로봇과 인터넷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다. CoPlay는 로봇에 관심 있는 로봇 크리에이터들이 머무르고 싶어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팀그릿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투자와 컨설팅 지원을 받고 있는 보육기업으로, 판교 창업존 졸업기업이기도 하다.글로벌 최고 수준의 영상기반 실시간 원격조정 기술로 무장하고 원격조정 로봇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팀그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