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미디어 그룹인 트렌드 인사이트에서 큐레이션(Curation)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월간 오프라인 매거진을 발행했다.
트렌드 인사이트는 성장 가능성이 있는 작은 징후, 마이크로 트렌드를 기반으로 해외 사례와 깊이있는 조사를 통해 리포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한 기획자, 마케팅 실무자들이 트렌드 인사이트를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 관계자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자주 들리는 온라인 미디어이다.
오늘 특별히 트렌드 인사이트를 소개하는 이유는 새롭게 발간하는 마이크로&마켓(micro&market)때문이다. ‘마이크로&마켓’은 지난 8월부터 발행되고 있는 오프라인 매거진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마이크로 비즈니스 모델을 하나씩 주제로 정해 깊이 있게 다룬다. 첫 회의 타이틀은 ‘농업, Return to the Farming’으로 농업이 기술과 융합되면서 발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사례 등을 제시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두번 째 매거진은 큐레이션에 관한 것으로 정보 과잉 시대에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서 보여주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는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며, IT 업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제이다.
트렌드 인사이트 김근우 대표는 “관련 업계 종사자나 예비창업자들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것, 그를 통해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마이크로&마켓’의 출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마이크로&마켓’은 해당 홈페이지(www.micronmarket.com)에서 단권 구입 및 정기구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