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 ‘그린드’ 론칭
2023년 02월 13일

(보도자료) - 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QUAT)가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 ‘그린드(GREENED)’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건강 전반에 도움을 주는 통합 버티컬 운동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헬스케어 커머스 사업 역량을 강화하려는 복안이다.

콰트의 건기식 브랜드 그린드는 올바른 식사 습관으로 지속 가능한 건강함을 추구한다는 미션 아래 평소에는 챙겨 먹기 힘들었던 영양소 및 무기질을 식품을 통해 제공한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첫 제품으로 ‘그린드 그래놀라 2종(오리지널·카카오)’과 아몬드로 만든 식물성 음료 ‘그린드 아몬드캘리’를 선보였다.

그린드 그래놀라는 無설탕·無밀가루 수제 그래놀라로, 불필요한 식품 첨가물을 제외하고 좋은 재료로만 구성해 만들었다. 꿀·메이플시럽 등의 천연 감미료로 단맛을 내고, 캐나다산 귀리와 크랜베리를 비롯해 바질씨드·구운캐슈넛 등 10가지 슈퍼푸드로 건강한 맛을 채웠다. 그린드 그래놀라의 당 함량은 2g으로, 평균 6.5g(1회 제공량 30g 기준)인 시중 제품 대비 70%가량 낮다.

그린드 아몬드 캘리는 아몬드를 갈아 넣어 만든 식물성 음료다.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100%를 넣어 마지막 한 모금까지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칼로리와 당 함량이 적어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칼로리는 기존 우유 대비 40% 낮춘 50kcal이고, 당 함량은 67%가량 확 줄여 2g밖에 되지 않는다. 영양 성분도 신경 썼다. 고칼슘과 비타민C를 첨가해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무기질을 든든하게 챙길 수 있도록 했다.

그린드는 론칭 전부터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정식 론칭에 앞서 지난 1월 온라인 사전 체험단을 모집했는데 시작한 지 3시간 만에 신청이 조기 마감됐다. 체험단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8.3%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맛과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론칭 이후에도 체험단 모집 등을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꾸준히 살펴 적극적으로 수용할 예정이다.

그린드 제품은 콰트의 공식 온라인몰 콰트스토어와 그린드 전용 자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그래놀라 2종과 테이블 웨어인 시그니처 고블렛잔을 세트로 구성해 한정 판매한다. 그래놀라와 어울리는 고블렛잔을 제공해 식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기획 의도다.

콰트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몸을 더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그린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소비자 선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건기식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콰트는 지난해 12월부터 콰트스토어를 오픈해 2030 선호가 높은 건기식, 에슬레저 패션, 운동기구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이커머스 사업의 초석을 다져왔다. 운동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시장 전반에 영향력을 증대하려는 전략이다. 입점 브랜드로는 프로넛, 라티브, 뉴트리그램, 재미어트, 솔티앤스웨티, 나인제트 등이 있다.

뉴스 제공 : 엔라이즈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