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 자율주행 배달 로봇 서울카페쇼에서 첫선
2022년 11월 14일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대표 황성재)가 층간을 이동하는 초소형 자율주행 배달로봇의 시제품을 ‘2022 서울 카페쇼’에서 선보인다. 서울 카페쇼는 23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새롭게 공개하는 신규 로봇은 안정적인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초소형 딜리버리 로봇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가며 건물 내에서 식음료를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바리스타 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등 로봇팔을 활용한 F&B 서비스 로봇을 중점적으로 개발해온 엑스와이지가 처음으로 개발한 자율주행 로봇이다.

엑스와이지는 이번에 최초로 공개하는 자율주행 배달로봇을 포함해, 업무부담을 덜어주는 자동화 푸드로봇, 사람의 도움 없이도 운영이 가능한 완전 무인화 푸드로봇 등 그동안 개발해온 서비스 로봇의 결과물을 종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규 로봇이 동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엑스와이지의 부스는 코엑스 3층 C홀 761번에 마련된다.

엑스와이지 황성재 대표는 “이번 서울카페쇼에서는 엑스와이지가 그려나가고 있는 리테일의 미래상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많은 방문객에게 이번 행사가 미래 카페 산업의 방향성과 지속가능성을 살펴볼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와이지는 지난 1일 국내 유일의 오픈형 무인 로봇 카페 ‘엑스익스프레스’의 두 번째 매장을 성남시 판교 카카오 신사옥에 오픈했다. AI 비전 인식 기술이 적용된 무인 카페 엑스익스프레스 카카오판교점은 로봇이 카메라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분석해 실시간 상황에 맞춰 동작한다.

이미지 제공 : 엑스와이지
https://xyzcorp.io/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