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스타트업 미디어 beSUCCESS가 중국을 여는 창 DUDU CHINA와 컨텐츠 제휴 협약을 맺었다. beSUCCESS 관계자는 DUDU CHINA와 beSUCCESS 모두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는 것에 강한 유사성이 있어 그동안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양 미디어의 컨텐츠 제휴를 시작으로 보다 본격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컨텐츠 제휴는 8월 13일부터 시작된다.
DUDU CHINA는 2011년 말 설립된 중국 전문 미디어로 창업자 모두 중국에서 다년간 공부 및 창업을 시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명인 DUDU CHINA의 ‘读嘟(DuDu)’는 ‘지식을 쌓다의 读(du)’와 ‘이야기하다의 嘟(du)’가 합쳐진 순 중국말로서 중국의 정보를 얻고 공유한다는 의미이다. DUDU CHINA는 한국에 중국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한 편,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 컨설팅 사업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중국 내에서는 중문 사이트를 운영, 한국의 소식을 중국인들에게 알리는 역할도 하고 있다.
이번 컨텐츠 제휴를 통해 beSUCCESS가 취재한 한국 스타트업 소식을 DUDU CHINA가 중문으로 중국 내 관계자들에게 전달 할 예정으로, 한국의 스타트업들은 중국에 자신들을 알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채널을 얻게 된다. 또한 beSUCCESS 역시 DUDU CHINA와의 컨텐츠 제휴를 통해 중국의 ITㆍ스타트업ㆍ기업인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beSUCCESS 독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컨텐츠 제휴를 시작으로 beSUCCESS와 DUDU CHINA 가 더욱 많은 분야에서 협업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특히 한국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미션으로 하는 두 미디어인 만큼 한국의 스타트업과 벤처, 그리고 일반 기업에 이르기까지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기업이라면 두 미디어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노하우의 연결로 실제적인 해외 진출의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