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대표 천영석, 천홍석)'가 3월 2일 다기능 메신저 '모이고(MoiGo)'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이고는 개인·그룹용 메신저 기능과 일정, 공지, 투표, 메모, 앨범 등의 기능을 통합한 모바일·PC용 메신저 서비스다.
사용자는 개인이나 그룹 구성원과 채팅 기능을 통해 교류하는 동안, 중요한 일정을 서로의 캘린더 화면을 통해 공유할 수 있고, 공유된 여러 일정을 개별적으로 확인하거나 하나로 모아서 확인하는 등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메모나 채팅 내용에서 일정 관련 내용을 감지해 새로운 일정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고, 채팅 내용을 메모로 전환하는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모이고의 천영석 대표는 "기존 메신저 서비스의 일정 기능은 각 그룹이나 대화방 내부의 일정을 따로 제공해 한번에 확인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다"면서, "모이고는 일정을 한꺼번에 모아보는 기능을 제공하고, 부가 기능 사이의 연계가 가능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모이고의 일정은 기본적으로 자체적인 캘린더 시스템을 유지할 계획"이지만, 다른 캘린더 서비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구글 캘린더 등 주요 캘린더에 대한 연동 기능을 수개월 내로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