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분야의 영향력 있는 여성들의 교육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장려하고 있는 국제 비영리 단체 걸스인텍이 자체 글로벌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행사인 '카탈리스트 컨퍼런스(Catalyst Conference)'를 개최한다. 올해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2016년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미국 아리조나 피닉스에서 진행된다.
걸스인텍의 창업자이자 CEO인 아드리아나 개스코인(Adriana Gascoigne)은 "카탈리스트 컨퍼런스는 직장에서의 성 다양성과 테크분야 종사 여성들에 관련한 지원 등의 이슈에 대해 솔직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IBM, 시스코, 세일즈포스, 페이팔, 샤를로트 뤼스, 오토데스크 출신 등 약 40명이 넘는 연사가 창업, 경영, 홍보, 마케팅, 채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미국 스타트업의 여성 CEO 및 관련 종사자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걸스인텍 글로벌 멤버들이 함께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사업아이템을 소개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모델을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걸스인텍 코리아 김민경 지부장은 “작년 행사에 참여했는데 미국 스타트업의 임원진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었으며 가장 트렌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었다. 이는 현재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 관련 사업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되었다. 올해 행사에서도 영향력 있는 여성 대표들과의 만남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현재 걸스인텍은 본 행사에 함께 참여할 여성들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걸스인텍 서울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